경제

“한국보다 10배 잘 팔려”…몽골 CU 편의점 대박 상품은?

산에서놀자 2025. 6. 18. 00:20
728x90
반응형
SMALL

“한국보다 10배 잘 팔려”…몽골 CU 편의점 대박 상품은?

  • CU 편의점 해외 진출 현황
    • 몽골 480개, 말레이시아 160개, 카자흐스탄 40개 등 총 700여 개 점포 운영 중
    • 올해 10월에는 미국 하와이에 1호점 오픈 예정
  • 몽골 CU 인기 상품
    • 1위: 자체 브랜드(PB) ‘get 커피’ — 한국 점포보다 10배 이상 많이 팔림 (점포당 하루 200잔)
    • 2위: 치즈 콘도그 (핫바 튀겨 치즈 더한 길거리 핫도그)
    • 3위: 참치 김밥
    • 하루 평균 고객 수 약 1000명으로 한국의 3배 수준
    • 상품의 30%는 국내 중소기업 PB 상품
  • 말레이시아 CU 인기 상품
    • 1위: K-핫닭강정 (즉석 조리식품 선호하는 현지인 인기)
    • 2위: 떡볶이 (매운맛 줄인 로제 떡볶이 인기)
    • 3위: 델라페 아이스 음료 (더운 기후 영향)
  • 카자흐스탄 CU 인기 상품
    • 1위: 참치마요 김밥
    • 2위: 불닭볶음면
    • 3위: 참치마요 삼각김밥
    • K푸드 판매 비중 약 65%
    • 한강 라면 등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 높아 즉석 라면 조리기 설치
  • BGF리테일 관계자 코멘트
    • 각국 현지 고객 입맛과 선호도 맞춤 전략 추진 중
    • 현지 파트너사 성장과 해외 진출 확대에 중요한 역할 기대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