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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관세 비용 최대 7조원…2.8조원은 한국에서 발생
GM(제너럴모터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따라 올해 수익에 40억~50억 달러(약 5조7300억~7조 원)의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한국 GM 공장에서 발생하는 관세 비용은 20억 달러(약 2조8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핵심 요약
- GM의 순이익 하향 조정
- GM은 올해 순이익 추정치를 82억~101억 달러(약 11조7000억
14조4000억원)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는 1월 예상치인 112억~125억 달러(약 16조17조9000억원)보다 20% 이상 줄어든 수치입니다.
- GM은 올해 순이익 추정치를 82억~101억 달러(약 11조7000억
- 한국에서 발생하는 관세 비용
- 한국 GM 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에 대해 20억 달러(약 2조8000억 원)의 관세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 2022년 9월 기준으로, 미국에서 판매된 GM 차량의 15%가 한국에서 생산된 차량입니다.
- 미국 내 생산 확대
- GM은 미국 내 조립을 늘리고 미국산 부품 비중을 높여 관세 비용의 30%를 상쇄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인디애나주에서 픽업트럭 생산량을 늘리고, 전기차 배터리 모듈 생산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 자동차 가격 상승 전망
- 신차 가격은 0.5%~1%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관세로 인한 비용 상승을 반영한 결과입니다.
-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 트럼프 행정부는 수입 자동차에 25%의 관세를 부과했으며, 미국 내 생산 자동차에 대해서는 2년간 부품 관세를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 판매량 증가
- GM의 신차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20% 증가했으며, 포드와 토요타도 같은 기간에 각각 **16%, 23.5%**의 판매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 분석
GM은 트럼프 행정부의 강력한 관세 정책으로 인해 한국에서의 생산 및 수입 차종에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 내 생산 확대 및 부품 현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신차 가격 상승과 수익 감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GM의 대응 전략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관세 부담을 줄일 수 있을지, 그리고 미국 내 생산 확장이 실제로 어떤 결과를 낳을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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