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무디스, 올해 韓성장률 2.0%→2.5% 상향…신용등급 Aa2 유지

산에서놀자 2024. 5. 9. 21:49
728x90
반응형
SMALL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가 우리나라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2%에서 2.5%로 대폭 상향 조정했다. 

반도체 호조, 설비투자 회복 등에 따른 영향이다.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은 'Aa2,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Aa2는 무디스 평가에서 Aaa, Aa1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신용등급 전망도 종전과 동일한 '안정적' 평가를 내렸다.

 

 


무디스는 한국 경제성장률이 작년 1.4%에서 올해는 2.5%로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종전 전망치인 2.0%에서 0.5%p 올려잡았다.

무디스는 다변화되고 경쟁력 있는 경제, 기민한 정책 대응, 강한 재정적 역량 등 긍정적 측면과 고령화, 생산성 둔화, 대북리스크 등 한국 경제의 도전적 측면들을 두루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반도체 산업을 중심으로 나타나는 미중 무역갈등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공급망에서의 한국의 지위는 크게 영향받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무디스는 한국의 국가채무가 다른 선진국 대비 유사하거나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경기 대응을 위한 재정적 역량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무디스는 다만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는 우리 잠재성장률 및 생산성을 저해하는 요인이라며 중소기업-대기업간, 제조업-서비스업간 생산성 격차,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 등을 위한 정부의 정책 노력이 중요하다고 짚었다.

 

 

 

 

윤석열정부는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는 우리 잠재성장률 및 생산성을 저해하는 요인을 어떻게 해결 할것인가

윤석열 정부는 중소기업-대기업간, 제조업-서비스업간 생산성 격차,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 등을 위한 정부의 정책 노력을 어떻게 할것인가

윤석열정부는 3년동안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할것인지 매우 궁금하다

지난2년 동안 너무 무능했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을 위해서 국민을 위해서 윤석열정부가 성공한 정부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