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전공의, 20일까지 복귀해야 하는 이유는

산에서놀자 2024. 5. 17. 18:36
728x90
반응형
SMALL

 

보건복지부는 올해 4년차(3년제 과목은 3년차) 레지던트의 경우 2025년에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수련병원을 이탈한 지 3개월이 되는 20일까지 복귀해야 한다고 밝혔다.

 

 

전공의는 수련기간 중 공백이 발생하면, ‘전문의의 수련 및 자격 인정 등에 관한 규정(대통령령)’에 따라 추가 수련을 해야 한다. 

전문의 수련 규정 및 시행규칙에서는 휴가, 휴직 등 부득이한 사유로 수련 받지 못한 기간은 해당 기간에서 1개월을 공제한 기간, 징계의 사유로 수련 받지 못한 기간의 경우 해당 기간 전체를 추가 수련 받도록 하고 있다.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해의 5월 31일까지 추가수련을 마쳐야 전문의 자격취득이 가능하다.

 

 

 

정부에 따르면 전공의의 정당한 사유 없는 근무지 이탈은 부득이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집단행동 차원으로 지난 2월 19일부터 현장을 이탈한 전공의는 5월 20일까지 복귀하지 않을 경우, 2025년 5월 31일까지 추가 수련을 마칠 수 없어 2025년에 전문의 자격을 취득할 수 없게 된다. 

단 복귀 시한은 개인별 이탈 시점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전공의가 휴가, 휴직, 병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관련 서류 제출 등을 통해 수련병원에 반드시 소명해야 한다. 

사유가 인정되면 전문의 수련규정에 따른 추가 수련 기간이 일부 조정될 수 있다.

 


전병왕 보건의료정책실장은 현장 이탈이 지속되면 전공의의 개인적 경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조속히 환자들이 기다리는 의료현장으로 복귀해 달라고 말했다.

 

 

 

 

문재인정부때는 400명 증원이 많다고 무산 되었다

그때는 그래도 서로 협의 하고 타협하는 절차가 민주적이었다

그리고 거의 타결이 임박 했었다

막판에 무산되었다

 

윤석열정부는 2000명 증원이다

대화 와 타협을 통한 협의는 없었다

민주적인 절차가 무시된것 같다

억압 과 압박,협박만 있었다

과연 복귀할지 굼금하다

정치 행위라 법대로 적용해야 할지

아니면 정치적으로 타협할지 궁금하다

대화와 타협으로 원만하게 해결 되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