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채 상병 특검법 집회 참석한 조국 총칼만 안 휘둘렀지···윤석열 정권 하는 일이 독재

산에서놀자 2024. 5. 25. 18:12
728x90
반응형
SMALL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5일 오후 서울역 앞에서 열린 야당·시민사회 공동 해병대원특검법 거부 규탄 및 통과 촉구 범국민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5일 총칼만 휘두르지 않았지 윤석열 정권이 하는 일이 바로 독재라며 정부·여당을 향해 채 상병 특검법(순직 해병 사망사건 수사 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 수용을 촉구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서 열린 ‘야당·시민사회 공동 채 상병 특검법 거부 규탄 범국민대회’에 참석해 권력자가 민심을 외면하고 자기 자신과 측근만 챙기는 게 독재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은 도무지 국민의 목소리를 듣지 않는다.

검찰 출신, 술 친구, 극우 인사들만 주위에 둔다.

그런 사람들끼리 자리를 나누고 국정을 운영한다며 국정이 장난인가라고 지적했다.

조 대표는 채 상병 특검법은 대다수 국민들이 수용하라고 한다며 다른 이유가 없다.

왜 그렇게 어이 없이 숨져야 했는지 누가 책임자인지 누가 수사를 이상한 방향으로 끌고 갔는지 진상을 밝히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너무도 간단하고 단순한 요구라며 윤석열 대통령에게 묻는다.

지난 7월 31일 해병대 수사 결과를 보고 받고 격노한 후 무슨 말을 했는가.

누구에게 어떤 지시를 했는가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채 상병 특검법에 대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한 것에 대해 상식적으로는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본인과 자신이 그리고 본인의 자신의 핵심 측근들이 수사를 받을까봐 겁난 것 외에는 다른 이유를 찾을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님, 너무 너무 비겁합니다. 너무 너무 얍삽합니다라고 외쳤다.

 


조 대표는 1년에 5건, 빈도수로는 역대 대통령 1위라며 윤 대통령이 취임 후 10번째 거부권을 행사한 사실을 비판했다.

그는 윤 대통령을 향해 1등한 것이 자랑스러우신가라며 윤석열 정권 하에서 공정과 상식, 정의와 민주는 모두 사라졌다.

무능하고 무책임한 폭정만 남았다고 지적했다.

또 윤 대통령에게 경고한다.

국민의 인내심에도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국민의힘을 향해 독재자의 길로 가고 있는 대통령을 멈춰 세우라며 21대 마지막 국회에서 채 상병 특검법 재의결에 찬성표를 던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렇지 않는다면 귀하들은 8년 전 겪었던 일을 다시 겪을 것이라며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고 주장했다.

그는 국민을 거부하면 국민이 거부한다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대통령이 국민을 거부하면 국민이 대통령을 거부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집회에는 조국혁신당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새로운미래, 기본소득당, 진보당, 사회민주당 등 야권이 집결했다. 

군인권센터와 거부권을 거부하는 전국비상행동 등 시민사회 인사들도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통령의 특검 거부 국민이 거부한다

국민의힘에 경고한다 특검법 통과 찬성하라 등을 외쳤다.

윤 대통령은 앞서 지난 21일 채 상병 특검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다. 

이에 따라 채 상병 특검법은 오는 28일 국회에서 재표결 절차를 밟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검법이 재의결되기 위해서는 재적의원 과반 출석에 출석 의원 3분의 2 이상 찬성이 필요하다. 

여야 의원 모두가 표결에 참여할 경우 여당에서 17표 이상 이탈표가 나와야 통과가 가능하다.

 

 

윤석열대통령은 독재자의 길을 걷고 있는것 같다

외골수 정치를 하고 있다

대통령출마할 이유도 본인과 가족들의 비리를 무마할려고 출마 한것 같다

즉 지극히 개인적인 사사로움으로 대통령이 된것 같다

대통령에 당선되고도 지극히 사사로운 개인적인 사건을 무마하는일이 최우선인것 같다

 

우려되는것은 윤석열 대통령이 코너에 몰려서

북한과 전쟁을 할까 걱정이다

아니면 독재권력을 더 강력하게 휘둘려 야당대표들을 전부 구속시키는 강수를 둘수도 있을것 같다

그러면 제무덤파는격이 될것 같지만 그런 사리분별을 못하는것 같다

 

윤석열대통령은 채상병특검법을 거부하면 안된다

재의요구 한것은 잘못한것이다

대한민국의 정의를 죽인것이다

 

윤석열대통령이 자진하야 하는것도 좋은 선례를 남기는길이 될것 같다

그런 과정중에 7공화국 헌법개정을 하면서 임기를 조기 단축하는 과정을 거치는 방법도 있을수 있을것 같다

결국 윤석열대통령이 사는 방법은 임기를 단축하는것이 사는방법 같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