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NYT 이스라엘의 대이란 공격, 제한적이지만 큰 암시 담겨

산에서놀자 2024. 4. 21. 08:27
728x90
반응형
SMALL

 

 

이스라엘이 19일(이하 현지시간) 이란에 맞보복을 했으나 제한적 공격으로 분석되면서 두나라간 전면 충돌은 일단 피한 것으로 보인다.

 


이란이 지난 13일 이스라엘에 300개가 넘는 드론과 미사일 쏘면서 공격을 한 것에 20일 이스라엘도 이란내 군기지와 핵시설 인근을 타격했으며 두나라 모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있으나 이스라엘은 공격을 통해 큰 암시를 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스라엘의 이번 공격이 신중하게 잘 계획된 것이라며 이란 핵시설 중심지를 타격할 수 있다는 것을 이란에 보여줬다고 보도했다.

미국 국방부에서 중동 정책 국장을 지낸 데이너 스톨은 이스라엘이 이란 방공망 전체를 뚫을 수 있으며 이란이 군 기지를 외부 공격으로부터 지킬 수 없음을 보여줬다고 했다.

 

이스라엘은 지난 10년 이상 이란 핵시설에 대한 공습과 미사일 공격을 연습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은 이번 공격으로 이스파한의 방공망을 뚫었으며 공군기들이 발사한 미사일은 보도됐던 것 보다 더 강력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뉴스의 초점은 

이란의 공격은 미사일 무기는 정확성이 매우 높아 졌고 위협적이나 이스라엘의 방공망은 매우 막강하여  전부 막아 냈다

그리고 이스라엘의 공격은 이란의 방공망을 피해서 정확한 목표지점을 겨냥할수 있는 능력을 보여줬다

전쟁을 하면 이스라엘이 승리할수 있다는 결론인것 같다

이란은 핵미사일 개발 및 정확도를 더 높여야 하고 특하 방공망 방어가 뚫리는것에 대비하지 않으면 전쟁을 할수 없음을 보여 줫다

당분간 소강상태가 지속될것 같다

 

 

이란이 방공망을 더 보강하든지

아니면 기습공격을 하지 안는 한 전쟁을 하면 질것이 뻔하니 안할것 같다 

지켜 보자

 

지난 18일(현지시간) 플래닛랩스PBC가 공개한 이란 이스파한의 민간 및 군 겸용 비행장 위성 촬영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