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인도 모디 총리 3연임 '유력'. 총선 출구조사서 여권연합 압승, 최대 401석…의석수 과반 웃돌듯

산에서놀자 2024. 6. 2. 19:10
728x90
반응형
SMALL

인도 모디 총리 3연임 '유력'. 총선 출구조사서 여권연합 압승, 최대 401석…의석수 과반 웃돌듯

 

 

 

인도 총선에서 나렌드라 모디(73) 총리의 인도국민당(BJP)과 정치연합 국민민주연합(NDA)이 압승한 것으로 보인다.
모디 총리가 5년짜리 총리 직을 연달아 세 번째로 맡을 전망이다.


인도 TV 방송국 6곳과 각 여론조사 업체들의 출구조사 모두에서 모디가 이끄는 정치연합인 NDA가 압승했다.
NDA는 이번 총선을 통해 인도 연방 하원인 로크사바 전체 의석 543석 가운데 353~401석을 확보하면서 과반에 안착할 전망이다. 

NDA는 2019년 선거에서는 BJP가 303석을 차지하면서 352석을 확보한 바 있다. 

모디는 이에 따라 인도 독립 이후 자와할랄 네루 초대 총리에 이어 두 번째로 3연임에 성공할 전망이다.

 

반면 제1 야당인 인도국민회의(INC)가 이끄는 정치연합 인도국민발전통합연합(INDIA·인디아)은 120여 석을 확보하는데 그칠 것으로 예상됐다. 

 

 

공식 선거 결과는 오는 4일 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발표된다. 

 

 

인도 총선은 6주 동안 치러졌다. 

지난 4월 19일 시작해 1일 오후에 끝이 났다.
투표함 운송, 투표소 보안 등 다양한 지리적 특성과 10억명에 가까운 등록 유권자 수 등 여러 요인들로 인해 7단계에 걸쳐 투표가 진행됐다.

 


모디는 이번 총선 슬로건으로 모디의 장담(Modi's guarantee)을 내세웠다.
정부 복지정책을 통해 인도 국민 수억명에게 혜택을 주겠다는 약속이었다. 

아울러 그는 자신의 집권 기간 인도 빈곤이 줄었고, 인도를 세계 5위 경제대국으로 끌어올린 점을 강조했다. 

 

 

 

 

 

 

 

모디 총리가 경제정책을 잘했다

우크라이나,러시아전쟁에서 중립외교로 러시아에서 원유를 헐값에 들려오고 미국이 회유하는 과정에 특헤를 입었다.특히 미중 무역전쟁의 최대수혜국이 인도가 되는 형국이다. 중립외교의 승리, 양다리외교의 최대성과를 이룬것 같다

 

대한민국도 미국 과 중국, 일본 과 중국. 북한문제등에서 국익에 최대이익이 되는 외교를 해야 할것이다

인도처럼 묵직하게 나가야 할것 같다

윤석열정부의 외교는 아직 실패하고 있는 느낌이다

잘 해주기를 바랄뿐이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