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나토 수장 "중국, 불법 전쟁 지원 멈추라…결정적 러시아 조력자". 스톨텐베르그 "中, 자국 이익과 평판에 영향 없으면 개입 말라"

산에서놀자 2024. 9. 8. 08:47
728x90
반응형
SMALL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사무총장은 중국이 러시아의 불법적 전쟁을 지원하는 것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기자회견에서 중국이 러시아의 방위 산업을 지원하며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이란과 북한이 드론과 탄약을 제공하는 것을 언급하며, 전쟁이 다국적이고 세계적인 안보 문제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또한 우크라이나의 방어력을 강화하기 위해 나토 동맹국들이 추가적인 군사 지원을 논의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제공이 전쟁을 빠르게 끝내는 방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르웨이가 나토의 방위비 지침을 초과 달성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이란, 경고에도 러시아에 탄도미사일 수백개 지원”

이란이 우크라이나와 전쟁 중인 러시아에 단거리 탄도 미사일 수백 개를 지원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란의 이러한 행동은 서방 국가들의 경고를 무시한 것이며, 이에 대해 미국과 유럽이 제재 등 대응 조치를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당국은 이란이 러시아에 미사일을 선적했으며, 결국 러시아에 전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 고위 당국자들은 이란이 앞으로도 러시아에 무기를 계속 공급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란은 우크라이나 방공망을 압도할 수 있는 수천 기의 탄도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의 숀 세이벳 대변인은 러시아와 이란 간의 안보 협력이 강화되고 있음을 경고하며, 이란의 탄도미사일 이전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지원을 크게 확대할 수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