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친윤 부장검사의 질문 "정치 계속하실 거죠? 하면, 어디?". 고발사주 사건 조성은, 책 <정치검사> 통해 2022년 9월 검찰조사 녹취록 공

산에서놀자 2024. 10. 8. 09:27
728x90
반응형
SMALL

조성은 씨가 고발사주 사건과 관련하여 검찰 조사에서 녹음한 내용을 공개한 것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기사입니다. 2022년 9월 23일에 진행된 검찰 조사 중 중요한 부분이 포함된 녹취록을 책 **<정치검사 - 누가 '고발사주'를 덮었나>**를 통해 상세히 공개했습니다.

조성은 씨는 당시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1부에서 7시간 넘게 참고인 조사를 받았고, 친윤 부장검사 이희동과 짧은 티타임을 가지며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 대화에서 검사는 조 씨에게 "정치 계속할 거냐"는 질문을 던졌고, 조 씨는 고발사주 사건 및 김건희 관련 특검 등의 문제로 인해 당분간 정당 활동을 하지 않겠다고 답했습니다. 검사는 이후 대화를 통해 친분이 있었던 검사들의 비호와 수사 확대 여부에 대해 논의하는 듯한 태도를 보였으며, 이 과정에서 조성은 씨는 질문을 던져 검찰의 의도를 파악하려 했습니다.

조사 후 검찰은 김웅 의원을 무혐의 처분하였으며, 조 씨는 이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그녀는 녹취록을 근거로 검찰의 부실한 수사 태도와 진술 번복이라는 이유로 김 의원을 무혐의 처리한 점에 대해 비판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