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현대차증권 리테일 강화 조직 개편 실시…"밸류업 본격 추진"

산에서놀자 2024. 12. 7. 20:46
728x90
반응형
SMALL

현대차증권은 리테일 강화 및 기업 밸류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대규모 조직개편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 본부와 사업부장 7명 중 6명이 교체되었으며, 주요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리테일본부 강화: 퇴직연금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연금사업실을 신설하고, 기존 퇴직연금 조직을 통합하여 영업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점 영업망을 활용해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 영업을 확대하고, 프라이빗뱅크(PB)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VIP 고객 자산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WM솔루션팀도 신설되었습니다.
  2. 투자은행(IB) 부문 통합: 기존의 IB1, IB2, IB3본부를 IB본부로 통합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불황에 대응하며, 전통적인 IB 및 부동산 PF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3. 세일즈앤트레이딩(S&T)본부 신설: 자기자본투자(PI)와 트레이딩을 강화하기 위해 S&T본부를 신설하며,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여 신사업 경쟁력을 높일 계획입니다.
  4. 디지털 경쟁력 강화: 차세대 원장 시스템 구축을 위해 경영지원사업부를 신설하고, 업무혁신실을 두어 1000억원 이상을 투입하는 차세대 원장 시스템 구축을 추진합니다.

배형근 사장은 이번 개편이 수익성 제고와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으로,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기업 밸류업을 본격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