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6일, 고물가와 정치적 불안정으로 인해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면서 외식 대신 집밥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와 편의점의 매출이 증가하며 유통업계는 집밥족을 겨냥한 전략 강화에 나섰습니다.주요 원인과 현황: 소비자심리지수 하락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88.4p로 전월 대비 12.3p 감소했습니다. 특히 여행비, 외식비, 내구재 관련 지출 전망이 줄어들며 전반적인 소비가 위축되었습니다. 마트와 편의점 매출 상승 대형마트에서는 신선식품과 간편식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마트: 생선회(8%), 한우(12%), 간편식사류(39%) 등 상승. 롯데마트: 즉석 조리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