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속 확산되는 ‘불황형 소비’ 현상고물가와 내수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대형마트와 편의점, 홈쇼핑 등 유통업계 전반에서 **‘마감 할인’**에 의존하는 소비 형태가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불황형 소비는 치솟는 물가와 경기 불황 속에서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한 소비자들의 대처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주요 특징 및 변화 대형마트 마감 할인 증가 대형마트는 신선도에 민감한 제품을 중심으로 최대 40% 할인을 진행하며, 마감 시간대 고객 비중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롯데마트는 오후 6시 이후 고객 비중이 전년 대비 10%P 증가, 이마트 역시 마감 할인 시간대 고객 수가 5.4% 증가했습니다. 편의점의 마감 할인 인기 편의점 GS25, CU 등도 앱을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