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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분기 동안 한국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59조원을 넘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습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 거래액도 45조원으로 6.6% 증가했으며, 특히 음·식료품, 음식서비스, 생활용품 분야의 거래가 두드러졌습니다. 온라인 쇼핑이 전체 소매 판매의 26.2%를 차지하면서 오프라인 쇼핑의 비중을 계속해서 잠식하고 있습니다.
음·식료품과 생활용품 등의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일부 이쿠폰 서비스 거래액은 티몬 사태 이후 43.5% 감소했습니다. 또한, 해외 직접 구매는 1조9106억원으로 18.8% 증가했지만, 면세점 판매와 같은 해외 직접 판매는 7.4% 감소했습니다. 온라인 소비가 늘면서 오프라인 일자리 감소도 진행 중으로, 온라인 소비 비중이 1%포인트 증가할 때 약 4만 명의 일자리가 줄어든다는 KDI의 연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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