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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미국과 유럽의 전기차 시장에서 큰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수요의 감소와 함께 경쟁이 심화되면서 완성차 업계의 재편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긍정적인 입지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 요약:
- 전기차 수요 감소:
- 유럽에서 신규 등록된 전기차가 전년 동월 대비 43.9% 감소하여 9만2627대에 불과했습니다. 특히 독일은 68.8%, 프랑스는 33.1% 감소했습니다.
- 미국의 3분기 전기차 판매 성장률도 둔화되어, 지난해 대비 8% 증가에 그쳤습니다. 이는 직전 분기 성장률인 11.3%에 비해 감소한 수치입니다.
- 경쟁 심화:
- 시장조사업체 EV볼륨즈에 따르면 올해 1~8월 유럽 전기차 판매 1위는 테슬라로 시장 점유율이 10.9%입니다. BMW(10.1%), 메르세데스-벤츠(8.8%), 볼보(8.5%)가 뒤를 따르지만, 55%는 현대차그룹을 포함한 기타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 현대차·기아의 기회:
- 현대차와 기아는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새로운 전략형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기아는 EV3를 각각 유럽에 출시하며, 미국에서는 아이오닉 9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 연구원들은 현대차그룹이 미국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량 증가가 핵심이라고 언급하며, 유럽의 전기차 침투율이 15%에 달하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기아는 유럽에서 공격적으로 전기차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전기차 판매와 실적:
- 현대차·기아의 전기차 판매는 회사의 실적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으며, 현재 현대차의 전기차 판매량은 월 6000대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전 세계적으로 전동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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